계단을 오를 땐 발끝으로 걸어라

게시자: muluti

남자라면 계단을 오를 때 뒷꿈치를 들고 앞축으로만 걸어라. 종아리 근육을 단련하기 위해서다. 균형감각이 떨어지거나 기본 체력이 안되는 사람은 매우 위험함으로 정상적으로 걸어야 한다. 여성이라면 종아리 근육을 일부러 키우는 사람은 없을 듯하다. 그러나 남녀를 불문하고 종아리 근육은 매우 중요하다. 늙으면 제일 먼저 빠지는 근육이 종아리다. 종아리만 잘 관리해도 무병장수한다는 주장을 하는 책도 있다. 나이가 들 수록 근육이 줄어든다는 점에서, 그리고 평소 종아리 근육을 쓸 일이 별로 없다는 점에서 ‘계단에서 뒤꿈치 들고 걷기’를 권한다. 최대한 종아리를 수축시키면서 오르다보면 조금씩 보기좋게 굵어진 종아리를 가지게 된다. 자기 전에 종아리를 마사지해서 풀어주면 혈액순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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